‘그리운 한국, Miss Korea’주제 담은66가지 라벨 적용
시장 특화된 차별화 마케팅 이어갈 것

하이트진로 스페셜 에디션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스페셜 에디션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중앙뉴스=김수영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미국 시장 수출용 하이트의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브랜드 선호도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최근3년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미국 시장의 성장세를 이어가고자'하이트66종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는 미국에서만 판매되는 전략 상품으로, 하이트진로 측은 ‘그리운 한국, Miss Korea’를 캐치프레이즈로 이민1.5세대에게는 고국에 대한 향수를, 한류 등을 통해 한국 문화를 접한 이민2,3세대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이트66종 스페셜 에디션’은 ‘한국의 맛과 멋, 그리고 그 곳’을 주제로, 명소, 음식, 문화재 등3가지 테마 총66가지 특색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의 라벨을 적용했다.

특히 이번 라벨 디자인은 고향을 떠올리면 가장 생각나는 곳 등 미국 교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아울러 라벨 디자인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한국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압축해 담아, 추억을 떠올리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현지TV,신문,라디오 등 매체 광고를 비롯해SNS이벤트 등 하이트66종 스페셜 에디션을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66가지 라벨 속 이야기에 얽힌 추억을 공유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소통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아메리카 황정호 법인장은“미국 시장에 특화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겠다”며, “좋은 품질은 제품과 더불어 더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며 한국 주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하이트진로에서 제공받은 자료로 작성됐습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