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대상학생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영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대상학생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5.1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에서 지난 9일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23가정 50명을 대상으로 영천시 대창면 소재 블루썸 농장에서 ‘희망으로 꿈을 키우는 진로직업 체험’이란 주제로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진=영천교육청 제공)
특수교육 대상학생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사진=영천교육청 제공)

이번 가족지원 체험학습은 장애학생에 대한 복지관련 서비스를 공유하여 장애학생 및 학부모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장애학생 가족의 심리적 지원 및 유대 관계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장애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실시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으로 오전에는 사랑을 담은 가족 앨범 만들기를 하였으며, 오후에는 계절 과일을 토핑 재료로 사용하여 맛있고 예쁜 케잌도 만들었다.

이날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가족은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아이와 자주 놀아주거나 대화를 잘 나누지 못하였는데, 아이와 함께 케익을 만들면서 자녀의 장래 진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자녀와의 소통을 통해 자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재능과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고 말하며, 이러한 프로그램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많이 제공되어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에게 자녀와의 소통뿐만 아니라 잠재된 재능 발견의 기회를 많이 마련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남홍식 교육지원과장은 “가족지원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이 한번에 해소되기는 어렵겠지만, 세상을 살아가는데 하나의 쉼표가 되고, 더 나아가기 위한 경험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 및 가족들이 밝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