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로 고객 편의 강화
JB금융그룹,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로 고객 편의 강화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9.05.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점 방문 없이도 쉽고 편한 혁신금융에 앞장
(사진=JB금융그룹 제공)
(사진=JB금융그룹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은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계열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주 부터 비대면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 전북은행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비밀번호 오류삭제, 분실신고 철회를 비롯한 기존 업무 뿐 아니라 모바일 순번 대기표 발급 서비스, 결제계좌 변경 등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스마트뱅킹 무방문 서비스를 확대 개편함으로써 한층 더 쉽고 빠른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만날 수 있게 됐다.

또한 광주은행은 지난 해 말, 영업점 방문 없이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의 편의를 위한 스마트뱅킹 특화서비스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대출 연장, 마이너스 신용대출 한도증액, 대출 결제계좌 변경, 이자 납입일 변경, 통지방법 변경 등의 업무를 쉽고 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특히 최근 도입한 모바일 채팅상담에 이어 하반기에는 금융상담 챗봇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JB우리캐피탈은 비대면 다이렉트 서비스를 통해 신용대출과 자동차 담보대출을 제공함으로써 리테일 영업 성장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다이렉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금융 상품군을 확대해 고객 편의를 늘리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속적인 비대면 서비스 확대시행을 통해 다양한 금융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편한 혁신금융을 선도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