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자살위기현장 대응능력 교육 실시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자살위기현장 대응능력 교육 실시
  • 박기연 기자
  • 승인 2019.05.2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는 자살위기현장 대응능력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경기북부청 제공)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는 자살위기현장 소방대응능력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경기북부청 제공)

[중앙뉴스=박기연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인재)는 지난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119상황관리요원들을 대상으로 ‘자살위기현장 소방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17일 의정부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체결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본부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자살 고위험자를 많이 접하는 119상황관리요원을 대상으로 ▲자살시도자 징후 파악 ▲자살위기 현장대응 요령 ▲자살예방 게이트 키퍼 역할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특히, 의정부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석지현 강사가 소개한 한국형표준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 ‘보고 듣고 말하기’을 활용할 경우, 자살시도자 및 위험군에 대해 조기에 파악, 대처하는 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경수 북부재난종합지휘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자살위기현장에 대한 소방대응능력이 더욱 향상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