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연속혈당측정시스템 국내 판매 제휴계약 체결
한독, 연속혈당측정시스템 국내 판매 제휴계약 체결
  • 김수영 기자
  • 승인 2019.06.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드트로닉코리아와 연속혈당 측정시스템(CGM)의 국내 판매 제휴계약
한독은 메드트로닉코리아와 연속혈당측정시스템 국내 판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한독 제공)
한독은 메드트로닉코리아와 연속혈당측정시스템 국내 판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한독 제공)

[중앙뉴스=김수영 기자]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조정열)과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 허준)가 연속혈당측정기(CGM)의 국내 판매 제휴 계약을 12일 체결했다.

한독은 이번계약을 통해 전국병의원에서 메드트로닉의 연속혈당 측정시스템, ‘가디언커넥트’와 ‘아이프로2’의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가디언커넥트’와 ‘아이프로2’는 연속혈당 측정시스템으로 피부에 부착하는 센서를 통해 5분마다 연속으로 당수치를 측정한다. ‘가디언커넥트’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당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60분 앞서 고혈당과 저혈당을 사전 예측하고 경고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 ‘아이프로2’는 의료전문가용 연속혈당 측정 장비로 후향적으로 리포트를 제공하여 환자의 혈당패턴을 분석하여 의료진이 더 정확한 진단을 하고 이를 치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독은 ‘테넬리아’, ‘아마릴’ 등 당뇨병 치료제 및 혈당측정기 ‘바로잰’ 사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디언커넥트’와 ‘아이프로2’의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독 김현익 사업부부사장은 “한독은 국내당뇨병 시장에서 40년 넘게 다양한 성공경험을 쌓아온 토탈 당뇨솔루션 기업”이라며 “연속혈당 측정시스템은 디지털 헬스케어 트렌드를 접목한 사업으로 한독의 기존 당뇨 포트폴리오와 시너지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욱 정교한 진단 및 치료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동우 상무는 "메드트로닉은 연속혈당 측정시스템, 인슐린 펌프 등 차별화된 당뇨병 진단 및 첨단 치료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당뇨병 환자들의 미충족 의학적 요구에 부응해 왔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의 전문성과 경험을 살려 가디언커넥트와 아이프로2가 국내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지는데 있어 시너지를 발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Tag
#한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