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 2일 임원(이사장) 후보를 공개 모집하기 위한 응모 자격요건 및 심사기준 등을 확정하고, 경주시청과 공단 홈페이지, 지방공기업경영정보공개시스템(클린아이) 등에 임원(이사장) 공개 모집 공고를 게시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전경 (사진=시설공단 제공)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전경 (사진=시설관리공단 제공)

직무수행요건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사람으로, 공기업 경영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경영자의 능력을 갖추고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변화에 따른 갈등과 분쟁을 해결하는 능력을 겸비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응모 자격은 지방공기업법상 임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으로 세부적인 자격 기준과 지원서 등 관련 서식은 경주시청 및 경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임원(이사장) 후보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통과한 후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경주시장이 임명하게 된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의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경영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8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담당자(☎054-750-851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