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영천교육지원청 별빛중학교(교장 이원락)에서는 학교 적응력 향상 및 금연 예방을 위해 지난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교내 학생을 대상으로 캠패인을 실시했다.

(사진=영천교육청 제공)
별빛중 학업중단예방 및 금연 캠패인 (사진=영천교육청 제공)

이번 캠패인 기간 동안 보건실과 Wee클래스실 앞에 부스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직접 해 볼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하여 참여도를 높였다.

학업중단 예방 활동 내용으로는 학업중단 숙려제인 New-Start 프로그램 소개 및 상담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홍보, 친구야 힘내서 학교 잘 다니자 행사를 하였으며, 흡연예방 활동으로 폐활량 측정, 금연단어찾기, 흡연예방 SNS 포토 인증 등 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날 캠패인을 통해 위기 학생에 대한 관심 확산과 조기 발견을 통한 지원체계 구축, 또래 관계 증진을 도모하였고 즐겁고 신나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일조했다.

금연강조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흡연예방 활동에 참여하고 청소년 흡연의 유해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흡연예방 캠페인을 통해 학교 흡연예방 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었다.

캠페인에 참가한 학생은 “캠페인 기간동안 친구와 함께 참여해 기분전환이 되어 좋았고, 흡연의 유해성에 대해 게임을 통해 배울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