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주] 베스트셀러 1위,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
[7월2주] 베스트셀러 1위,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
  • 신현지 기자
  • 승인 2019.07.1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시민의 유럽 탐사 시리즈 첫 편 ‘유럽 도시 기행’ 2위
(사진=신현지 기자)
(사진=신현지 기자)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가 지난주에 이어 7월 2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지난주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던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시리즈 첫 편 ‘유럽 도시 기행 1’가 열일곱 계단을 뛰어 선두를 바짝 따르고 있다. 조정래 작가의 신간 ‘천년의 질문’ 1편은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려 3위에 안착했고  ‘천년의 질문’ 2, 3편은 세 계단씩 내려 각각 6위, 7위에 올랐다. 

동명의 웹툰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초호화 한정판이 예약 판매와 동시에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 김아영이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5위에 안착했다. 

여름 방학과 휴가를 맞이해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2편이 한 계단 올라 9위에 자리했고,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지난주 대비 아홉 계단 내린 18위로 다소 주춤했다.

(자료=예스24제공)
(자료=예스24제공)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은 전 주와 마찬가지로 20위 자리를 지켰다.뇌 신경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정보와 선택의 과부하로 뒤엉킨 머릿속과 일상을 정리하는 기술을 담은 ‘정리하는 뇌’는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통해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8위를 기록했다.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김미경 TV’에 언급돼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오른 후 다섯 계단 내려 19위에 머물고 있다. 이 밖에도 프랑스 소설의 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 소설 ‘죽음’ 1, 2편이 전주 대비 다섯 계단씩 하락해 10위, 12위에 안착했다.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독일편이 순위에 재진입하며 11위에 올랐다. 

축구선수 손흥민이 오늘의 ‘손세이셔널’이 되기까지 자신을 돌아보며 쓴 첫 신작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이 한 계단 내린 13위,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의 예스24 리커버 특별판이 세 계단 내려 14위를 기록했다. 

간호사로 일한 샐리 티스데일이 죽음과 죽어감에 대한 조언을 담아낸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는 일곱 계단 내린 15위,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세 계단 내려 16위다.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일반판도 예약 판매와 동시에 17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