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영천교육지원청신녕초등학교(교장 박상호)에서는 지난 13일부터 1학년~6학년 전학생을 대상으로 EBS리틀소시움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진=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신녕초 "두드림학교 미래-IN 진로체험학습"(사진=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두드림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본 진로체험학습은 학생들로 하여금 현재, 미래 사회의 여러 가지 종류의 직업들을 체험해 보고 자존감을 증진하기 위한 취지에서 계획, 실시되었다.

참가 자격은 본교의 ‘두드림 별빛 공부방’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의 수강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어졌다.

학생들은 EBS리틀소시움에서 현장감과 재미가 느껴지는 여러 가지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대구 엑스코에 소재한 EBS리틀소시움은 체험할 수 있는 직업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4가지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체험 시설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를 사용하여 구역마다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직업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진로체험학습에 참가한 6학년 이○○ 학생은 “웹툰을 정말 좋아하고 자주 보는 편인데 웹툰작가 직업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어 정말 재미있었다. 지금까지 진로에 대해 그다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지 않았던 것 같은데 앞으로 내가 잘 할 수 있는 직업과 진로에 대해 생각하고 노력해야겠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