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사항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경산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사항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7.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24일과 25일 이틀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개최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경산시 제공)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사진=경산시 제공)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매니페스토 공약 우수사례 공유 확산과 성숙한 민주주의, 참다운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개최된 이 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대전세종연구원이 주최하고, 세종특별자치시가 후원하여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회로서 지난 6월 28일 1차 서류심사에서 통과된 176개 지자체가 참가한 가운데 총 7개 분야로 나눠 평가가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주최 측의 평가위원과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평가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 지자체의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해 사례의 적합성, 독창성, 참여성, 확산가능성, 체감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심도 있는 평가대회가 펼쳐졌다.

경산시에서는 일자리 및 경제분야에 “대한민국 일자리 1번지 경산! 좋은 일자리로 행복지수 UP! 테마로 희망도시경산의 청년 맞춤형 일자리 정책, 청년 일자리를 위한 인프라 확충, 청년6차산업 창업기업 육성, 경산형 일자리 등의 청년이 체감하는 창업, 취업 등의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청년 일자리 정책 추진으로 작년 하반기 전국 154개 시군 중에서 청년층 취업 비중이 전국 1위를 차지했으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부 일자리정책평가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경상북도 일자리 평가, 투자유치대상 등에서 우수상, 고용노동부 주관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등 일자리 공약 부문에서 우수한 대외 행정력을 인증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을 젊은 청년인재들과 시민들이 머물고 싶고, 일하고 싶은 경산으로 일자리 창출의 최적의 도시로 좋은 일자리 만들기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여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