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자두. 복숭아 "의성眞" 명품 브랜드로 관리
의성군, 자두. 복숭아 "의성眞" 명품 브랜드로 관리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7.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대표적인 여름과일이자 의성의 주요 생산 작물인 자두‧복숭아 출하가 한창이라고 밝혔다. 의성군은 자두와 복숭아 모두‘의성眞’이라는 명품 브랜드로 관리하고 있다.

(사진=의성군 제공)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국 최고 품질과 맛을 자랑  의성자두와 복숭아(사진=의성군 제공)

일교차가 크고 강수량이 적은 분지형 지형, 그리고 배수가 잘 되는 깨끗한 토양을 자랑하는 의성은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지닌 과일을 생산하기에 알맞다. 때문에 여름을 맞아 의성자두와 의성복숭아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많다.

특히, 자두는 전국 생산량의 30%를 차지해 전국 1위의 생산량을 자랑하며, 복숭아 또한 손꼽히는 주산지다. 의성군은 자두‧복숭아 출하시기에 맞춰 서울 조계사 직거래장터, 의성 봉양자두 체험행사, TV홈쇼핑, 의성장날 인터넷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경로로 홍보‧판매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자두는 식물성 섬유소와 아미노산, 다량의 펙틴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A가 풍부하여 더운 여름 피로회복, 다이어트, 눈 건강,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복숭아 또한 원기회복에 좋고 멜라닌 생성을 막아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유기산이 많이 들어 있어 니코틴 배출을 촉진하므로, 흡연으로 건강이 걱정되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국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의성자두와 의성복숭아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 군은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의성자두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활성화를 도모하여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