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은 29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8명을 대상으로 여름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영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관장 박홍열)에서 위탁운영으로 실시한다.

(사진=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영천교육지원청-영천시중증장애인 '자립지원센터 업무협약'체결(사진=영천교육지원청 제공)

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직업재활과 관련된 제반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미래의 직업인으로 자기결정력과 다양한 사회적응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회성, 자기 조정력 향상을 위해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여가생활과 진로교육 등을 평소 경험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계절학교는 전문 강사를 통한 제과제빵교육, 도자기페인팅교육, DIY창업미술교육, 목재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감발달과 사회적응력을 기를 뿐만 아니라,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로션만들기 체험과 다양한 체험학습을 마련하여 참여 학생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영천교육지원청 김우영 교육장은 “계절학교가 특수교육대상 학생에게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와의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키우며,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 및 가정 내 방임을 예방해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고 전했다.

계절학교 개강식에 앞서 영천교육지원청과 영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발전과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