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법인, 쌀과자와 양산빵 등 신규 시장 진출로 역성장 폭 최소화

오리온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3.7%, 영업이익 27.3% 하며 하반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3.7%, 영업이익 27.3% 하며 하반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오리온 제공)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오리온이 올 2분기 실적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리온은 2019년 2분기연결기준 매출액 4393억 원, 영업이익 504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3.7%, 영업이익 27.3% 성장그래프를 기록했다. 한국 법인은 신제품과 간편대용식 등 신규사업을 바탕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3%, 12.8% 성장했다.

오리온에 따르면 이는 3년 만에 재출시한 뉴트로 트렌드를 선도한 ‘치킨팝’과 ‘썬 갈릭바게트맛’, ‘섬섬옥수수’, ‘닥터유 단백질바’ 등 신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은 효과였다. 또한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등 간편대용식 제품 매출도 안정적인 궤도에 오른 효과다.

특히 중국 법인이 현지화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6%, 64.1% 성장했다. ‘초코파이 딸기맛’, ‘큐티파이 레드벨벳’, ‘요거트 파이’ 등의 신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랑리거랑’(꼬북칩) 출시 1년 만에 6000만봉 가까이 판매가 됐다.

베트남 법인은 이른 설(뗏, Tet) 영향 등으로 1분기 매출이18.1% 역성장했으나 2분기에는 매출 역성장 폭을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 반등에 성공했다.

이는 신규 카테고리 개척을 위해 쌀과자 ‘안’과 양산빵 ‘쎄봉’ 등을 출시하고 스낵 시장 공략을 위해 오스타, 스윙 등의 주요 제품을 20% 증량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 주효했다.

러시아 법인은 모스크바 지역 등 서부지역 딜러 교체 및 영업망 재구축 완료 이후 현지화 기준 4.1%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중국, 베트남에서 이른 설 영향 등으로 1분기 실적이 다소 기대에 못 미친 부분이 있었으나 2분기에는 실적 반등에 성공하며 하반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며 “하반기에도 각국 법인이 좋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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