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3기 발대식

매년 300명의 강사 양성 및 연간 1,800회 36,000명 대상 경제금융교육 실시해오고 있는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과 KB금융공익재단은 13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3기’발대식을 개최 했다.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3기 발대식를 가졌다.(사진=KB금융)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3기 발대식를 가졌다.(사진=KB금융)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은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30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발된 13기 150명의 봉사단원은 경제금융과 관련된 20시간의 집중 교육을 받은 후 경제금융 전문강사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은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전국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제 및 금융과 관련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며, 특히 어린이·청소년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경제금융교육을 중점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장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방문교육 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등 새로운 방식의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