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가격”…샤오미, 미밴드·무선이어폰 등 저가 신제품 선보여
“충격적인 가격”…샤오미, 미밴드·무선이어폰 등 저가 신제품 선보여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9.08.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오미 동아시아 지역 총괄매니저 스티브 왕이 샤오미 신제품 미밴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우정호 기자)
샤오미 동아시아 지역 총괄매니저 스티브 왕이 샤오미 신제품 미밴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우정호 기자)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중국 테크놀로지 기업 샤오미가 경쟁 제품들과 확연히 대비되는 가격의 스마트 제품 4종을 선보였다.

중국의 테크놀로지 기업 샤오미(Xiaomi, CEO 레이 준)는 2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샤오미 동아시아 지역 총괄매니저인 스티브 왕(Steve Wang)의 소개와 함께 신제품 4종의 출시를 알렸다.

이번에 한국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Mi 스마트 밴드4’와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닷츠(AirDots)', 샤오미 금속 캐리어 및 20인치 클래식 캐리어다.

Mi 블루투스 이어폰 AirDots 청춘판 (사진=샤오미 제공)
Mi 블루투스 이어폰 AirDots 청춘판 (사진=샤오미 제공)

‘3만원 대’ 스마트 밴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출시

Mi 스마트 밴드4는 전작 보다 39.9% 커진 스크린 크기와 풀컬러 AMOLED를 탑재했으며 1600만 가지가 넘는 색상을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다.

77개의 커스터마이즈 테마를 적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피트니스 수치, 메시지 및 알림 등을 화려한 색상을 통해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6축 센서는 보다 정확한 활동 트래킹을 지원해 신기능인 수영 트래킹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31900원으로 10만원 대 경쟁사 제품에 비해 약 7만원 정도가 저렴하다.

역시 31900원의 가격을 책정한 Mi 블루투스 이어폰 AirDots 청춘판은 샤오미의 첫 국내 출시 이어폰으로 완벽한 무선 디자인이 특징이다.

뛰어난 음감과 고품질 음악 재생을 지원하는 Mi 블루투스 이어폰 AirDots 청춘판은 최대 10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Mi 블루투스 이어폰 AirDots 청춘판은 케이스를 열었을 때 자동으로 페어링돼 자동으로 음악을 정지 시키며 이와 별개로 전화를 받을 수도 있다.

또한 직관적 터치 컨트롤을 통해 음악 재생/일시정지, 전화 받기/끊기는 물론 이어폰 터치로 음성 비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샤오미 메탈 캐리온 러기지 (사진=우정호 기자)
샤오미 메탈 캐리온 러기지 (사진=우정호 기자)

 

100만원대 금속 캐리어 시장에 내놓은 10만원대 제품 '샤오미 메탈 캐리온 러기지'

한편 샤오미는 이날 최소 100만원 대 금속 캐리어 가격의 10분의 1수준인 10만원대 알류미늄 금속 캐리어를 내놨다.
 
세련된 지아니, 내구성과 무게를 모두 잡은 샤오미 금속 캐리어는 항공기 수준의 알류미늄 마그네슘 합금 외장과 강화된 프레임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TSA가 인증한 이중 잠금장치는 사용자의 귀중품과 문서들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인체 공학적 설계 손잡이가 부착돼 있으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체형을 고려해 네 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최소화된 소음과 뛰어난 하중지지 능력을 갖춘 360도 스피너 휠은 카페트나 자갈길 등 다양한 표면에서 손쉽게 캐리어를 움직일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함께 발매되는 샤오미 20인치 클래식 캐리어는 38L의 용량과 글로벌 화학기업 코베스트로(Covestro)의 폴리카보네이트 특수 소재인 마크로론(Makrolon)을 사용해 가볍고 긁힘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샤오미는 AIoT 전략의 일환으로 IoT가 결합된 다양한 가전제품을 출시하며 스마트 가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제품을 소개한 스티븐 왕 총괄매니저는 “세계 시장에서 중국 제품은 퀄리티에 관해선 좋은 평을 받지 못하고 있는게 사실”이라며 “샤오미의 철학은 합리적 가격의 고급 스마트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합리적 가격의 비결로 “샤오미의 모든 제품은 순수익률이 5프로를 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을 통합해 스마트 가전 분야의 선도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