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저출생대응 "시시콜콜 100인 토크" 진행
의성군, 저출생대응 "시시콜콜 100인 토크" 진행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8.25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2일 의성군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저출산 문제에 대해 2040세대 군민들이 직접 토론하는 "저출생대응 시시콜콜 100인 토크"를 진행했다.

(사진=의성군 제공)
저출생대응 시시콜콜 100인 토크 (사진=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주최하고 (사)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주관한 이 행사는 의성군 저출생대응 정책 안내, 모듬별 토론과 발표, 전문가 패널 총평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토론에서는‘청년이 의성에게(임신, 출산,육아)바란다’, ‘아이들이 의성에게(건강하고 안전한 미래)요구한다.’라는 2가지 토론주제로 평소 쉽게 말하지 못했던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며 실제 정책에 도입될 수 있도록 제안하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또한, 주민들은 자신이 생각한 정책을 다른 이들과 이야기하며 수정‧보완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모듬별 최종 발표내용은 전문가패널을 통해 정책방향과 계획, 구현방안을 모색하는 등 현실적인 정책으로 가다듬고 제안 관리를 통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다둥이 엄마는 “평소 저출산 문제와 의성의 인구감소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렇게 공식적으로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에 우리 모둠이 발표한 정책이 꼭 입안되어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다가오는 9월 27일에‘행복한 가족사진 공모전 사진전시회’열어 현장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등 의성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