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국내 수출기업 지원
KB국민은행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국내 수출기업 지원
  • 김수영 기자
  • 승인 2019.08.2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김수영 기자]전 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과 업무 제휴 계약을 26일 체결하였으며 아마존 등 해외 유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동 중이거나 준비 중인 국내 수출기업을 지원하고자 ‘KB글로벌 셀러 우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와 이얄 몰도반 페이오니아 수석 부사장이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 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와 이얄 몰도반 페이오니아 수석 부사장이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 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국내 수출기업이 판매자로 입점하기 위해서는 판매대금 정산을 위한 해외 현지 은행계좌가 요구되는 경우가 있는데 해외 현지 은행계좌 개설과 관리가 여의치 않은 국내 중소 수출기업들은 이러한 조건 때문에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전 세계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는 국내 글로벌 셀러를 위한 해외 정산 대금 수취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약 중인 국내 수출기업들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해외 매출대금을 국내에서 수취할 수 있도록 ‘KB 글로벌 셀러 우대서비스’를 8월 26일 시행했다.

해당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해외타발송금수수료) 면제 뿐만 아니라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수령 후 인터넷 뱅킹(모바일 뱅킹)에서 원화계좌로 환전 시 최대 80%의 높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전국 1000여개 국민은행 지점에서 가능하며 복잡한 서류 없이 페이오니아 회원 고객 입증 서류 제출과 간단한 신청서 작성만으로 완료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페이오니아와 함께 글로벌 전자상거래 진출을 통해 새로운 수출 활로를 모색하는 국내 수출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위한 판매 전략 및 통관, 관세 관련 정보와 외화자금 관리 방법 등 알찬 정보로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과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10월 초에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우용 페이오니아 코리아 대표는 “한국은 전 세계 전자상거래 셀러 매출 3위 안에 들만큼 중요한 시장이다”며 “이번 협력으로 국내 수출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국민은행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