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남양주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분양
대우건설, 남양주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분양
  • 윤장섭
  • 승인 2019.08.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신도시 마지막 공공분양, 선호도 높은 59㎡이하 1,614가구 공급
•경의중앙선 도농역 역세권·브랜드·대단지 장점 고루 갖춘 단지
• 합리적인 분양가, 자연 친화적 설계, 최첨단 보안강화 시스템 도입
• 우수한 광역 교통망으로 서울 접근성 탁월

  
 

다산신도시 마지막 공공분양, 선호도 높은 59㎡이하 1,614가구 공급
다산신도시 마지막 공공분양, 선호도 높은 59㎡이하 1,614가구 공급

경기도시공사와 대우건설은 다산신도시에 조성되는 마지막 공공분양 아파트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견본주택을 오는 7월 26일 열고 분양할 예정이다.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으로 진행되는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A4블록에 들어서며, 경기도시공사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1∙59㎡ 총 1,614가구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1㎡ 378가구 △59㎡ 1,236가구 규모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이하 소형으로만 이뤄진다.

전체 가구수의 80%에 해당하는 1,288가구 특별공급 신혼부부 484세대(30%),생애최초 322세대(20%), 기관추천·국가유공자 241세대(15%), 다자녀가구 161세대(10%), 노부모부양 80세대(5%)되며, 326가구가 일반공급된다. 다산신도시 자연앤 푸르지오의 3.3㎡당 평균분양가는 1,330만원대다.

수도권 동북부 중심 다산신도시의 높은 미래가치,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는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수도권 동북부 중심 다산신도시의 높은 미래가치,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는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다산신도시는 경기도시공사가 광교신도시에 이어 두 번째로 단독 시행하는 신도시급 규모의 공공주택 사업지구로 지금지구와 진건지구를 합쳐 총면적 475만㎡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향후 제3기 수도권 신도시인 왕숙지구 일대와 함께 수도권의 매머드급 주거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구리·도농·호평으로 이어지는 동서 발전축과 별내·갈매·하남미사·위례를 잇는 남북 발전축의 한가운데 입지해 수도권 동북부 중심도시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곳은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춰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8호선 다산역(예정)~잠실역까지 30분, 도농역~서울시청역까지 40분가량 소요된다. 구리IC를 통해 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를 통해 강변북로 이동도 수월해 서울 강남 잠실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풍부한 녹지를 지닌 친환경 도시로서의 면모도 갖췄다. 왕숙천, 문령산, 황금산 51만㎡의 녹지공간과 5개의 친환경 공원이 주변에 위치한다. 유해 환경이 없는 친환경 자연도시의 쾌적함을 지닌 만큼 자녀를 양육하기에도 우수한 여건이다. 금교초, 미금중, 도농중, 동화고 등 초·중·고교가 도보권 내에 있다.

생활 편의성도 뛰어나다.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는 지금지구 중심상업지구 인근에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이마트 다산점, 롯데백화점 구리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예정) 이용이 가능하며 남양주제2청사, 경찰서, 교육청 등 행정∙법조타운(예정)이 인접해 원스톱으로 행정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공공분양 아파트의 합리적인 분양가, 지금지구 유일한 전용 59㎡이하 구성… 브랜드 경쟁력도 강점
공공분양 아파트의 합리적인 분양가, 지금지구 유일한 전용 59㎡이하 구성… 브랜드 경쟁력도 강점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는 다산신도시의 마지막 공공분양 아파트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무주택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금지구의 유일한 공공분양 아파트이기도 하며,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소형 평형 100%로 구성해 경쟁력을 높였다.

지금지구에서 공급하는 단지 중 유일하게 전용면적 59㎡이하로 구성돼있다. 최근 실수요자 위주로 시장이 개편되었을 뿐만아니라 민간분양 단지에 비해 가격 부담이 덜한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되는 만큼 청약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다산신도시에서 브랜드 경쟁력이 높은 ‘자연앤푸르지오’ 아파트가 첫 선을 보인다는 점도 특징이다.

‘자연앤’은 공공의 신뢰성과 합리적 가격을 대표하는 경기도시공사의 아파트 브랜드로 그동안 다산신도시 B2·B4·S1블록 이외에도 광교, 위례, 동탄 등 주요 택지지구에서 품질만족도가 증명되었다.

‘푸르지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공급된 대표 브랜드 아파트로 12년간 공급 실적 1위를 기록하며 ‘살기좋은아파트’ 대통령상 포함 최다 수상,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등 수많은 수상실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선호도 높은 아파트 브랜드다.

자연친화적 설계, 최첨단 보안강화 강화 시스템 도입… 높은 상품성 돋보여
자연친화적 설계, 최첨단 보안강화 강화 시스템 도입… 높은 상품성 돋보여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공간 설계가 적용될 방침이다.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단지 내 넓은 통경축 확보로 주변이 열린 친환경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자연 친화적인 조경과 커뮤니티도 선보인다. 다산의 유적 여유당을 모티브로 한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양한 수종을 심은 단지 소통길, 힐링 순환 산책로인 자연 산책길, 부대시설과 연계한 휴게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피트니스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북카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도 배치된다.

최첨단 보안강화 시스템인 ‘5ZSS(Five Zones Security System)’도 도입할 계획이다. 단지를 5개 구역으로 나누고 첨단 장비를 활용해 범죄와 사고를 예방하는 보안 시스템이다. CCTV 설치 장소 확대, 영상 식별 기능 강화, 각 세대 현관에 비밀번호 노출을 최소화하는 지문인식 푸시풀(Push-Pull), 디지털 도어락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분양 관계자는 “다산신도시 내 마지막 공공분양 아파트로 우수한 입지와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을 기다려온 대기 수요자들이 많다”며 “수도권 동북부 중심도시로 발전이 기대되는 요충지에 들어서 미래가치 또한 높이 평가받고 있고, 우수한 설계와 커뮤니티 구성을 갖춘 브랜드 아파트로 지어져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예비 청약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3072-3에 마련될 예정이다.(분양문의: 1588-4101)

[중앙뉴스=부동산 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