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총책 은신처서 현금 153억 압수

 

해외에 서버를 두고 1조 원대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일당들이 경찰에 적발됐다.
해외에 서버를 두고 1조 원대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일당들이 경찰에 적발됐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해외에 서버를 두고 1조 원대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일당들이 경찰에 적발됐다.

인천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오늘(28일)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총책 36살 A씨 등 7명을 구속하고 인출책 40살 B씨 등 5명은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적발된 이들은 유령법인 10여개를 설립하고 법인 통장 명의로 도박자금을 거래한 것으로 알려졌다.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총책 A씨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이달 20일까지 베트남 등 해외에 서버를 두고 1조 7천억 원대 불법 도박사이트 3개를 운영해 천억 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일당들은 총책·통장 모집책·현금 세탁책·인출책 등 역할을 분담해 조직적으로 범행을 저질러 온 것으로 경찰조사에서 밝혀졌다.특히 이들은 도박사이트를 의류 판매 사이트로 위장한 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전국 성인PC방 수십 곳에 공급해 도박 이용자들을 모집했다.

경찰은 불법 도박사이트에 관련 정보를 올 2월 입수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경기도 일대 A씨 은신처와 사무실 등 4곳을 기습 방문해 현금 153억원과 1㎏짜리 골드바 1개 등을 압수했다. 압수된 현금 153억원은 5만원권 뭉치로 발견됐다. A씨 등 일당 4명의 은신처나 사무실 개인금고에 보관돼 있던 것을 경찰이 압수한 것,

경찰은 압수한 현금 153억원을 경찰청 통장에 우선 입금한 뒤 검찰 송치 때 검찰로 이체하고 추후 국고로 환수 조치할 예정이다.

경찰은 A씨 등이 수입금 중 일부를 부동산 구입이나 유흥비로 사용한 것으로 보고 해당 자금을 추적하고 있으며 확인되는 모든 자금들은 전부 몰수 조치할 방침이다.또 판돈의 0.2%를 수수료로 받고 도박 이용자들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한 PC방 업주와 고액 도박자에 대해서도 수사를 계속할 계획이다.

한편 경찰은 일당 중 "해외에 머물고 있는 서버 운영자와 인출책 등 2명을 아직 검거하지 못했다"며 "국제공조를 통해 계속 추적해 검거해서 국내로 송환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