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국가전략산업인 바이오산업의 인재를 양성하는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장원)는 지난 3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2019 한국 제약 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에 2학년 전체 학생 57명이 참가했다.

(사진=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제공)
2019 한국 제약 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2학년 전체 학생 57명 참가(사진=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제공)

바이오산업 채용 박람회는 74개의 바이오 제약업체와 6개의 유관기관이 취업 준비생과 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기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가지고 기업의 인사담당자들과 면담하면서 부족한 점이나 더 갖추어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었고, 국내 바이오관련 기업체에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 날 유명 제약회사는 ‘지금 당장이라도 학생들을 채용하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하였으나 아직은 2학년이므로 추후를 기약하자고 했다.

평소 상당수의 유명 바이오 기업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구체적으로 협의하자는 제안이 들어왔고, 이를 위해 학교에서는 취업지원담당관을 통해 기업체와 꾸준히 접촉을 하고 있다.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0학년도 신입생 입시설명회를 오는 21일 10시 30분에 시청각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학과소개, 취업전망, 입시요강 안내, 재학생 학교생활 발표, 실험 실습실, 생활관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