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정년퇴직으로 인한 결원을 보충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환경미화원 3명을 신규 채용한다.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응시자격은 공고일(9월 2일) 기준 경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해 거주한 자이며, 채용공고일 당해 연도 만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인 자이면 학력․경력․성별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시험은 1차 서류심사, 2차 체력평가, 3차 면접평가의 절차를 거치며 이번 체력평가의 종목은 전년과 달리 200m 달리기, 모래가마니(10kg) 멀리 던지기다. 최종합격자는 체력평가(90점)와 면접평가(10점) 점수 및 가산점을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된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기간은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이며, 응시자는 도시재생사업본부 자원순환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응시원서를 교부받아 접수기간 내 자원순환과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채용 신체검사, 신원조회 등을 거쳐 내년 1월에 임용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참고하거나 자원순환과(☎ 054-779-669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시행된 환경미화원 공개 채용(5명 선발)에는 총 131명의 지원자가 몰리면서 2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