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의 조합”…현대건설, 래퍼 ‘키썸’과 콜라보래이션
“의외의 조합”…현대건설, 래퍼 ‘키썸’과 콜라보래이션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9.09.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개건설, 20대 여성 래퍼 ‘키썸’과 곡 및 뮤직비디오 협업
9월 9일 9시, 래퍼 키썸 ‘ Make Your Own Style, 현대건설’ 뮤비 오픈
현대건설이 대한민국 대표 래퍼 키썸과 함께 노래한  ‘Make Your Own Style, 현대건설’ 뮤직비디오를 9월 9일 9시를 기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대한민국 대표 래퍼 키썸과 함께 노래한 ‘Make Your Own Style, 현대건설’ 뮤직비디오를 9월 9일 9시를 기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사진=현대건설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비교적 보수적 이미지로 비춰져온 현대건설이 20대 래퍼 키썸과 협업을 통해 딱딱한 이미지 탈피에 나섰다.

현대건설이 대한민국 대표 래퍼 키썸과 함께 노래한  ‘Make Your Own Style, 현대건설’ 뮤직비디오를 9월 9일 9시를 기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 고유 DNA인 도전과 열정을 반영한 온라인 캠페인으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Artist Collaboration) 프로젝트로 1차 ‘건설 is Challenge’  2차 ‘ 건설 is Passion’ 를 진행한다.

웹드라마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캠페인의 타이틀은 ‘현대건설의 건설적인 생각’이다. 크게 두 가지 키워드로 진행되는 이번 브랜딩 캠페인에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한다.

그 중 첫 번째 편인 ‘건설 is Challenge’는 현대건설의 ‘도전정신’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래퍼 키썸과 협업해 ‘Make your own Style’이라는 곡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Make your own style’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일상의 크고 작은 일에 끊임없이 도전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자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Make your own style’은 현대건설의 도전정신을 키썸만의 친근한 멜로디와 쉬운 가사로 잘 녹여냈다다는 평이다.

키썸은 최근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예술)’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 래퍼로 특유의 맛깔스러운 랩이 특징인 뮤지션이다.

현대건설 홍보실 문화홍보팀 이영주 팀장은 “대중가수와의 협업은 건설업에서는 한 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이례적인 방식이어서 신선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키썸과의 작업은 물론 지속적으로 젊은 예술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건설업의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해 가겠다”고 말했다.

현대건설과 래퍼 키썸이 협업한 “Make your own style”의 뮤직비디오는 9월 9일 오전 9시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를 계기로 일상의 크고 작은 도전을 주제로 한 ‘30초 도전영상’ 이벤트를 연계해, 젊은 세대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30초 내외의 영상과 사진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제주도 항공권 및 호텔 숙박권,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건설 공식 페이스북 및 네이버 블로그, 현대자동차그룹의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대건설은 올 초부터 ‘현대건설TV’라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건설 is Challenge’ 에 이어 ‘건설 is Passion’을 키워드로 한 2차 캠페인도 준비 중이다.
오는 10월에 공개 될 캠페인은 사진작가 이원석과 협업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뿐 아닌 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기획되어 현대건설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