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동경주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톰공학교실” 지식 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사진=한울본부 제공)
지역 초등학생 대상 아톰공학교실 지식나눔 봉사 활동 (사진=한울본부 제공)

아톰공학교실은 공학기술자가 대다수인 월성원자력본부 직원들이 동경주 3개 읍면(양남,양북,감포) 초등학생들에게 과학 원리를 쉽게 전달하여 과학꿈나무를 키우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05년부터 15년째 시행되고 있다.

올해는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대상으로, 나산초(9월 5일), 양북초(9월 9일), 감포초(9월 16일), 양남초(9월 17일)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자동차 키트를 조립하며, 작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습득 할 수 있었다.

한 교실에 주교사 1명과 보조교사 4~5명이 한 팀을 구성해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참여한 월성원자력본부 직원들은 상반기에 한양대 청소년진흥센터에서 실시하는 교사 연수에 참여하는 등 양질의 교수법을 습득하기 위해 노력했다.

김형일 대외협력처장은 “우리지역의 초등학생들이 아톰공학교실을 통하여 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되면 좋겠다.”면서 “앞으로 이 학생들이 원자력 산업뿐만 아니라, 미래 대한민국의 과학 산업 전체를 선도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한울본부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