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신청 폭주…대기업 수준 복지 제공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신청 폭주…대기업 수준 복지 제공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9.09.2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홈페이지)
(사진=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홈페이지)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16일 오픈한 가운데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가입 신청이 폭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휴양·여행,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 5개 분야별로 다양한 복지상품을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시장 최저가 혹은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23일 대한상의와 업계 등에 따르면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에는 약 일주일 만에 2천500여개 업체가 가입 신청을 마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개설 당일에만 올해 가입유치 목표치인 1천개 기업을 넘어선 데 이어 연일 전국에서 가입 문의와 신청이 이어지면서 한때 운영사무국과 고객센터의 업무가 마비될 정도로 인기다.

이 플랫폼이 시작부터 큰 인기를 끈 것은 대기업에 비해 복지 수준이 열악한 중소기업들이 개별적인 노력만으로 해결이 어려운 상황에서 재계 대표단체인 대한상의와 정부부처가 공동으로 대책을 내놓자 중소기업인들이 적극적 관심을 표한데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상의는 복지플랫폼 확산을 위해 지역 상공회의소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홍보를 추진하고, 지역 순회 설명회도 개최하는 한편 지역 내 우수 복지 서비스 업체 발굴에도 나설 계획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예산을 정부안에 반영하였으며 향후 국회 심의과정에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오픈한 이번에 오픈한 복지플랫폼에서는 ▲ 휴양·여행 ▲ 취미·자기계발 ▲ 건강관리 ▲ 생활·안정 ▲ 상품몰 등 5개 분야에서 19개 기업이 제공하는 80여만개 복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중소기업 임직원, 소상공인이라면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가 없으며, 회원가입을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제출 뒤, 각자 아이디를 부여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에 관한 문의는 고객센터(1588-6555)나 웹사이트(welfare.korcham.net)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