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현지화 조사단’ 참여 희망 중소협력사 모집… 15개 중소협력사 선정 예정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현대홈쇼핑이 중소기업과 함께 호주 시장 개척에 본격적인 박차를 가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1월 중순, 4박 5일 일정으로 진행 예정인 ‘호주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에 참여할 중소협력사들을 다음달 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외시장 판로개척의 일환으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이 기존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를 벗어나 호주에서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한 것은 지난 8월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24시간 TV홈쇼핑 채널인 ‘오픈샵’과 온라인 채널을 함께 운영한 데서 비롯됐다.

호주는 1인당 GDP가 세계에서 9번째로 높은 약 5만3,800달러인 것을 비롯해 신용카드와 인터넷 보급률이 90%에 이르는 등 높은 경제 수준과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선진 시장으로 꼽힌다. 하지만 복잡한 수출 절차와 지리적 요인 등으로 중소협력사 입장에서는 진입장벽이 높은 국가로 인식돼 왔다.

이에 현대홈쇼핑은 상품 경쟁력과 차별성, 호주 현지 시장 판매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호주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에 참여할 15개 중소협력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호주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의 운영 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일체 지원한다.

특히 이번 ‘호주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은 참여 기업을 상품군별로 나눠 호주 현지 유통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의 ‘찾아가는 상담회’로 운영한다. 회사 측은 총 60여 개 호주 유통업체를 섭외해 중소협력사당 4~5곳의 업체와 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대홈쇼핑은 참여한 중소협력사 중 5개 기업을 선정해 현대홈쇼핑 호주 TV홈쇼핑 채널 ‘오픈샵(Open Shop)’ 온라인몰입점 기회와 함께 업체별로 홍보 영상 등 ‘오픈샵’ 방송에 필요한 부분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경렬 현대홈쇼핑 대외협력담당은 “호주 유통 시장은 최근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한편, 소비 채널도 홈쇼핑, 온라인으로 급속하게 다변화되는 있는 추세”라며 “호주 전역에 24시간 홈쇼핑 채널 ‘오픈샵’을 위해 이미 마련해 놓은 물류 등 제반 인프라를 통해 상품성이 뛰어난 국내 중소협력사 제품을 적극적으로 발굴, 호주에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대만·베트남·태국 등에서 5차례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총 3,255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둔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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