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 기념, 장병 복지와 사기 증진 위한 휴게 시설 지원!”
국군지휘통신사령부와 ‘1사 1병영’ 상호교류협력 맺고 장병 위한 공간 설립 지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좌측에서 세 번째)와 정문황 국군지휘통신사령관 및 관계자들이 국군지휘통신사령부의 장병 휴식 공간 ‘휴(休)카페’ 개장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좌측에서 세 번째)와 정문황 국군지휘통신사령관 및 관계자들이 국군지휘통신사령부의 장병 휴식 공간 ‘휴(休)카페’ 개장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사무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이 오는 10월 1일 국군의 날을 기념해 1사 1병영을 체결 중인 국군지휘통신사령부(이하 통신사)의 장병 휴식 공간 ‘휴(休)카페’ 설립을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휴(休)카페는 장병들의 휴식 여건 및 사기 증진을 위한 새로운 휴게 공간으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지원을 받아 문을 열었다. 사령부 내 전 장병이 이용할 수 있으며, 휴식, 독서, 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24일 계림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휴(休)카페 개관식에 참석해 통신사와 1사 1병영 상호 교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행사에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와 정문황 국군지휘통신사령관 등 자사 및 부대 관계자뿐만 아니라 실제 시설 이용자인 부대 장병들도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는 “국가 방위를 위해 고생하는 장병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장병 복지와 사기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1사 1병영 협약을 통해 서로 상승하는 관계가 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과 통신사의 1사 1병영 상호교류협력은 지난해 통신사 부대 내 여성 근무자 휴게실 보수 작업 예산을 지원하며 본격화된 이후 이번 휴(休)카페 개장으로 더욱 강화됐다.

한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2017년 11월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한 후 ▲안보 교육 지원, 부대 시설 견학 ▲병영체험지원 ▲문화, 체육 행사 교류 ▲문화 활동 지원 ▲각종 교육 및 특강 지원 ▲장병 사기 진작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위문 활동 ▲취업 지원 등의 혜택을 상호 교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