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 황남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문)는 지난 29일 주민자치센터 앞마당에서 『황남동 황리단길 풍물패』 창단식을 개최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황남동 황리단길 풍물패'  (사진=경주시 제공)

이날 행사에는 풍물단원, 주민자치위원, 마을주민, 김동해 부의장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의 풍요와 평안을 기원하는 당산제, 풍물패 창단식, 풍물놀이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경주시 제공)
'황남동 황리단길 풍물패' 창단식 (사진=경주시 제공)

풍물패는 ‘2019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황남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풍물반의 수강생들을 중심으로 풍물에 재능이 있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해 황남동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고 황리단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또한, 앞으로 동민들의 화합과 단합을 위해 마을행사, 시 축제 및 체육행사 등에 참여해 흥을 돋울 예정이며, 한 달에 한 번 황리단길에서 정기공연도 계획하고 있다.

이상문 주민자치위원장은 “황남동 풍물패는 주민들의 숙원이었는데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하게 되어 기쁘고 꾸준히 기량을 향상시켜 흥겹고 신명나는 황남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중식 황남동장은 “황남동 풍물패 창단을 축하드리며, 황남동은 크고 작은 행사들이 많이 개최되니 황남동 풍물패의 역할이 크다” 며, “황남동민의 화합을 도모하는데 많이 힘써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