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공군기지서 "국군의 날 기념식" 개최
대구 공군기지서 "국군의 날 기념식" 개최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10.0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제71주년 국군의 날 기념 행사가  1일 국군의 날 기념행사가 대구 공군 기지에서 거행되는 것은 창군 이후 최초였다.

(사진=박미화 기자)
제71주년 국군의 날 기념 행사가  1일 국군의 날 기념행사 (사진=박미화 기자)
(사진=박미화 기자)
육·해·공군 기수단 (사진=박미화 기자)
(사진=박미화 기자)
(사진=박미화 기자)
(사진=박미화 기자)

"국민과 함께하는 강한 국군"을 주제로 거행되는 이날 기념식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등이 참석하며 각군 기수단과 사관생도가 참가했다.

로버트 에이브럼스 한미연합사령관 겸 유엔군 사령관은 본국일정 때문에 불참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군의 날 기념행사는 ▷국민의례 ▷훈·표창 수여 ▷기념사 ▷기념 영상 상영 ▷공중전력 기동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대구상공 기상 사정으로 블랙이글스(특수비행팀) 축하비행 시범과 데니태극기를 앞세운 6.25 참전  22개소국기 고공강화 행사는 취소됐다. 또, 공중전력분열에서 헬기전력과 F-5E/F가 취소되었다.

특히, 이날 육·해·공군을 대표하는 핵심 전력이 소개되었으며, 최근 도입되고 있는 F-35A 스텔스 전투기도 처음으로 일반에 선보였다.

(사진=박미화 기자])
최근 도입되고 있는 F-35A 스텔스 전투기도 처음으로 일반에 선보였다.(사진=박미화 기자])

이번 행사에 대구·경북지역 학생과 시민, 보훈단체, 예비역 등 2천300여명도 초청하였으며. 앞으로도 군은 국민과 함께하는 "강한 국군"의 면모를 보여주는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국군의 날의 행사 열기를 지속적으로 펼칠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