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8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의성군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부패방지‧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의성군 제공)
의성군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부패방지‧청렴 교육(사진=의성군 제공)

이날 교육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윤미 청렴교육강사(파인교육개발원 대표)가 △공직자들이 숙지해야 할 청탁금지법 △갑질근절 △공무원 행동강령 등의 주요내용과 최근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설명하며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사회적이슈가 되고 있는 갑질근절에 대해 갑질의 판단기준과 사례, 대처요령과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갑질문제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주는 자리가 됐다.

군은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매년 전문강사를 초청하고 있으며 △연중 청렴 자가학습 운영 △청백e-시스템 상시모니터링 △간부 청렴도 평가 등으로 전 공직자의 청렴의식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직자에게 청렴은 선택이 아닌 의무다. 오늘 교육으로 더욱더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군민들의 굳건한 신뢰와 믿음을 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앞서 전직원들이 통합신공항 유치를 기원하는 ‘종이비행기 날리기’퍼포먼스를 펼치며 통합신공항 유치의 의지를 다졌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