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창작 뮤지컬 대상 시상식,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개최
국내 최초 창작 뮤지컬 대상 시상식,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개최
  • 윤장섭
  • 승인 2019.10.1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창작뮤지컬 보석들을 발굴하고 응원한다!
국내 최초 창작 뮤지컬 대상 시상식인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가 오는10월28일(월)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 창작 뮤지컬 대상 시상식인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가 오는10월28일(월)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개최된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국내 최초 창작 뮤지컬 대상 시상식인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가 오는10월28일(월)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개최된다.

본 시상식은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윤진호, 이유리)와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가 한국 뮤지컬 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고 뮤지컬 관계자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개최해왔다.
 
‘예그린뮤지컬어워드’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온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 ‘예그린어워드’의 명맥을 잇는 시상식으로 2015년부터 단독 확대 개최해왔다.

"제1회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은 창작뮤지컬의 발전과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뮤지컬인들이 직접 만든 축제였다. 특히 모든 프로그램의 대상을 창작 뮤지컬로 제한하며 대형 뮤지컬의 과열경쟁 속에서 우리 뮤지컬산업의 성장을 위해 각 분야별 종사자들이 한뜻으로 모여 교류한 최초의 시도였다.

올해는 최초 ‘예그린어워드’가 지향했던 ‘작지만 품격있는 시상식’ 본연의 콘셉트로 돌아가 중극장 블랙에서 오직 창작뮤지컬만을 대상으로 올해의 주역을 가린다.

별도의 노미네이트 없이 주요 수상자들은 사전에 발표하며 당일 행사에는 수상자와 뮤지컬계 동료들이 한데 모여 서로를 축하하고 응원하는 축제로 만들어나가며 상의 진정한 의미를 더하고자 한다.

심사대상 역시 1회와 마찬가지로 창작뮤지컬만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기간은 2018년 10월부터 2019년 9월까지 공연된 작품으로 심사기간 중 서울 내에서 10일 이상 공연되며 출품의사를 밝힌 제작, 기획사의 작품이다.

▲최고상인 ‘예그린대상’을 비롯 4개 부문 10개상 시상

시상 부문은 4개 부문 10개상이다. 작품상인 올해의 뮤지컬상, 배우부문으로는 올해의 배우상 남자부문, 여자부문, 앙상블부문을 시상한다. 또 크리에이티브 부문에 연출상, 안무상, 극본상, 음악상, 무대예술상을 가린다.

마지막으로 ‘예그린뮤지컬어워드’을 상징하는 가장 특별한 부문인 ‘예그린대상’을 시상한다. 한 해 동안 창작뮤지컬의 모든 분야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인물, 작품, 단체 등을 총망라하여 선정하는 상이다.

시상자(작)은 한국뮤지컬의 역사를 기록하는 공간으로 충무아트센터 1층 로비에 건립된 ‘명예의전당’에 헌정된다.

▲행사개요
행 사 명 :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일    정 : 2019년 10월 28일(월) 오후 7시
장    소 :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
공동주최 :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조직위원회,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
 
▲주요수상내용
올해의 뮤지컬상 : 작품의 흥행성, 예술성, 이슈화 등 전반적인 부문 평가
올해의 배우상 : 주·조연, 신인에 구분없이 예술적 성취를 이룬 배우에게 수상
앙상블상 : 뛰어난 팀워크를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앙상블팀에게 수상
극본상 : 대본·가사 부문을 대상으로 하며 심사위원 논의 하 선정
음악상 : 작곡가·음악감독·편곡자를 대상으로 하며 심사위원 논의 하 선정
무대예술상 : 음향, 조명, 세트, 의상, 분장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예술적 성과를 보인 예술가 선정(심사위원 논의 하 복수 인물 선정 가능)
예그린대상 : 올해 창작뮤지컬 분야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인물, 단체, 시스템 등을 선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