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과 태도에 결함과 부족함이 있다는 증거...깊게 반성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한 패널의 KBS기자 성희롱 발언과 관련해 “해당 기자분과  시청자들에게 사과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한 패널의 KBS기자 성희롱 발언과 관련해 “해당 기자분과 시청자들에게 사과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에 출연한 한 패널의 KBS기자 성희롱 발언과 관련해 “해당 기자분과  KBS 기자협회, 시청자들에게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16일 사과했다.

유시민은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진행자로서 생방송 출연자의 성희롱 발언을 즉각 제지하고 지적해 곧바로 바로잡았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은 저의 큰 잘못”이라며 반성한다고 밝혔다.

이어  “성평등과 인권,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저의 의식과 태도에 결함과 부족함이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성찰하고 경계하며 제 자신의 태도를 다잡겠다”고 머리를 숙였다.

앞서 어제 유시민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에 나온 J기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관련 보도를 해온 KBS 법조팀 여기자에 대해 검사들이 정보를 술술 흘렸다면서 검사가 다른 마음이 있었는지도 모르겠다며 성희롱성 발언을 해 비판을 받았다.

논란의 방송분은 ‘KBS 법조팀 사건의 재구성’이라는 제목으로 15일 오후 6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KBS기자협회는 16일 오전 “방송 중 패널들이 ‘검사들이 KBS 모 기자를 좋아해 (수사 내용을) 술술술 흘렸고 친밀한 관계가 있었다’고 한 것은 명백한 성희롱”이라며 “유 이사장은 본인의 이름을 건 방송의 진행자로서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라”고 촉구했고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입장문을 내고 해당 기자와 시청자들에게 사과했다.

▲유시민 사과문

해당 기자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진행자로서 생방송 출연자의 성희롱 발언을 즉각 제지하고 정확하게 지적해 곧바로 바로잡았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은 저의 큰 잘못입니다.

성평등과 인권,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저의 의식과 태도에 결함과 부족함이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하며 깊게 반성합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성찰하고 경계하며 제 자신의 태도를 다잡겠습니다.

진행자로서 제가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 출연자와 제작진에게도 미안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해당 기자분과 KBS기자협회,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립니다.

유시민 올림

(사진출처=연합뉴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