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참전유공자회 회원 초청 오찬에서



박희태 국회의장은 6.24일(금) 국회 의원회관 중앙홀에서 가진 6.25 참전유공자회 회원 초청 오찬에서 “오늘 국회에서 처음으로 6.25 참전영웅들을 모시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대한민국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리 국회는 결코 여러분들의 영웅적인 애국심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박 의장은 6.25전쟁 발발에 즈음해 열린 오찬에서 “현재 6.25를 북침이라고 주장하는 일부 사람들이 영웅시되는 등 알게 모르게 아직도 6.25 때 시작된 남침의 물결이 한반도 남쪽에 출렁거리고 있다”면서 “전도된 세태를 바로 잡아 남침의 물결을 차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한종태 국회대변인이 전했다.

박 의장은 또, “저는 몇 년 전 참전용사들이 아무런 보답을 받지 못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도록 참전수당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면서, “현재 월 12만원씩 지급되는 참전수당이 유공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수당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희모 6.25참전유공자회 회장은 이에“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장께서 주최한 이 행사가 시발점이 되어 참전용사를 위한 모든 국민의 바람이 힘차게 요동칠 것”이라면서,“의장님의 뜻이 국민들에게 잘 전달되어 앞으로 참전용사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1시간 30여분간 진행된 이날 오찬에는 박의장을 비롯해 한나라당 성윤환·안효대 의원, 권오을 국회사무총장과 6.25 참전유공자회 박희모 회장 등 4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