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명칭, 출시 시기, 가격대 등 세부 사항은 미공개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에 이어 가로로 접히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에 이어 가로로 접히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에 이어 가로로 접히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은 본격적인 폴더블 스마트폰 시대 개화를 맞아 소비자 입맛에 맞는 다양한 폼팻터를 시험대에 올리는 것으로 내년 출시될 갤럭시폴드 후속 모델이 '클램셸' 디자인을 채용할 것이라는 관측에 힘이 실린다.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삼성개발자콘퍼런스 2019'(SDC 19)에서 조개처럼 가로 방향을 축으로 여닫는 방식의 이른바 '클램셸' 스마트폰을 선보였다.

정혜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무는 기조연설에서 '갤럭시 폴드'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는 소형의 폴더블폰으로 기존 사용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폴더블 기술의 놀라운 점은 더 콤팩트해질 수도 있다고 했다.

새 폴더블폰은 가로 방향을 축으로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이다. 접힌 상태에서 외관은 피처폰 시절 폴더폰과 유사하다. 펼쳤을 때 대화면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둔 갤럭시폴드와 휴대성에 보다 초점을 맞춘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새로운 형태를 반영한 제품의 명칭이나 출시 시기, 가격대 등 세부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