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상공회의소는 31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19 경주시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2019 경주시 일자리한마당 (사진=경주시 제공)

이날 행사는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를 소개하고 구인 기업에는 지역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행사로 지역 대학생과 특성화 고등학교의 졸업 예정자, 미취업 청·장년층 등 2,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행사 현장에서는 취업에 관련된 직업심리검사, 성격유형검사, VR체험, 면접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건강증진관 등 다양한 지원 부스를 마련해 참가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열린채용관에서는 발레오전장시스템스코리아㈜, 현대강업㈜,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대명리조트, ㈜블루원 등 지역의 다양한 직종의 기업체 40사개와 한국수력원자력㈜의 협력기업 5개사가 참여해 현장 채용과 상담을 병행하고, 50여개 구인업체가 채용알림게시판을 통해 사무직·생산직·기술직 등의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또한 경주시, 경주경찰서,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전력공사에서 멘토링을 원하는 공시생 및 공공기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노하우 전수와 취업 관련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현장에서 45개사에 400여명이 취업상담 또는 면접을 진행하였으며, 채용알림게시판 업체에 구직신청을 원하는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현장에서 제출받아 각 업체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 현장에서 취업하지 못한 구직자들은 행사 이후에도 취업관련 기관에서 전문상담사들이 지속적으로 상담 및 취업알선을 지원 할 계획이다.

경주상공회의소 최순호 회장은 “지속적인 경기불황과 위축된 고용 상황으로 인해 구직자 및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오늘 일자리한마당 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구인 기업체에도 인력 채용에 보탬이 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