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막, 자산관리는 이렇게..‘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
인생 2막, 자산관리는 이렇게..‘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
  • 신현지 기자
  • 승인 2019.11.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 장면(사진=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 장면(사진=KB금융그룹 제공)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사회가 고령화 문제에 직면하면서 은퇴 후 연금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100세 시대에 어떻게 하면 돈 걱정 없는 노후를 보낼 수 있을까?"  KB국민은행이 이와 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7일, 장년층 고객 120여명을 초청해‘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를 개최했다.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는 ‘걱정 없는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주제로 KB금융그룹의 전문가와 함께 금융상품과 부동산 등 노후자산 관리방법을 공유하는 시니어 특화 금융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이 세미나는 은퇴 이후 고객을 위한 맞춤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해 매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곽재혁 은퇴설계전문가는 ‘인생 2막의 자산관리 포인트’를 주제로 장년기 금융자산 리모델링 방법에 대해 강연했고 박원갑 부동산전문가는 ‘부동산시장 트렌드 분석과 전략’을 통해 향후 부동산 시장의 투자전략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석철(가명 61세)씨는 “퇴직 후 재취업을 하면서 생활비 걱정은 덜었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병을 대비할 수 있을지 걱정이었다”며“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금, 건강보험, 부동산 등 노후 자산관리에 대한 해법을 찾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은퇴 이후 정기적인 소득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 노후자산관리를 위해 금융상품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이 필요하다”며, “KB국민은행은 노후자산관리에 대한 가이드, 전문가 1:1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든든한 은퇴설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