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능력개발본부서 ‘여성IT포트폴리오’ 공모전 시상식 개최

경기도 공모전 시상식 장면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공모전 시상식 장면 (사진=경기도 제공)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 14일 ‘여성IT포트폴리오’ 공모전의 최종 심사를 진행하고, 20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의 ‘여성IT포트폴리오’ 공모전은 여성IT 취ㆍ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공모전으로 IT분야의 디자인, 프로그램, 영상 콘텐츠 등 3개 분야로 진행됐다. 지난 10월 25일까지 총 152개의 작품이 공모됐다.

이 중 1ㆍ2차 심사를 거쳐 총 20개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4개의 대상 후보작품이 이날 발표를 거쳐 대상 및 최우수상으로 결정됐다. 심사는 디자인ㆍ프로그램ㆍ영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평가위원과 현장 평가단의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상은 박종희 씨의 작품에게 돌아갔다.  ‘드림보틀 프로젝트’는 꿈을 병에 담아 판매하는 회사 ‘드림보틀’을 가상 브랜딩했다. 이외에 Yeji’s Pattern Design(손예지, 디자인), Every Single Thing(정유림, 영상), 야!놀자 수달과 꼬기(유주현, 디자인) 등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들에게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상장과 함께 대상에 200만원, 최우수상 3명에 100만원, 우수상 6개 작품에 각 50만원, 장려상 10작품에 10만원 등 총 9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됐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는 “뛰어난 아이디어를 보여준 수상자들과 큰 호응을 해준 현장 참가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취ㆍ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