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목) 오후 8시 45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 4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오는 21일(목)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된다 (사진=청룡영화상 사무국 제공)
제 4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오는 21일(목)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된다 (사진=청룡영화상 사무국 제공)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100년의 마침표를 찍고, 새로운 100년의 희망을 노래하는 최고의 축제 제40회 청룡영화상이 오는 11월 21일(목) 오후 8시 45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대망의 시상식을 개최한다.

2019년 영화인과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한국영화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특별한 자리인 만큼, 올해 영광의 수상자는 누가 될지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올해 최우수작품상 후보에 오른 다섯 작품은 ‘극한직업’, ‘기생충’, ‘벌새’, ‘스윙키즈’, ‘엑시트’다. 2019년 한 해 동안 언론과 평단,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화제의 작품들이 최고의 한국영화 자리를 두고 경합을 펼친다.

감독상은 강형철‘스윙키즈’, 봉준호‘기생충’, 원신연 ‘봉오동 전투’, 이병헌 ‘극한직업’, 장재현‘사바하’까지 명감독들의 접전을 예고한다. 신인감독상에는 김보라‘벌새’, 김윤석‘미성년’, 이상근‘엑시트’, 이옥섭‘메기’, 이종언‘생일’이 후보에 올라 생애 단 한 번뿐인 영광의 주인공을 가린다.

올해 청룡영화상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라 기대를 더한다. 남우주연상 후보에는 류승룡 ‘극한직업’, 설경구 ‘생일’, 송강호‘기생충’, 정우성‘증인’, 조정석‘엑시트’이 올라 불꽃 튀는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배우들의 활약이 돋보였던 해인 만큼 여우주연상 후보 역시 쟁쟁하다. 고아성'항거:유관순 이야기', 김혜수‘국가부도의 날’, 임윤아‘엑시트’, 전도연‘생일’, 조여정‘기생충’까지 올 한 해 관객들을 웃고 울렸던 배우들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조연상 후보들도 이에 못지않다. 강기영 ‘가장 보통의 연애’, 박명훈‘기생충’, 이광수‘나의 특별한 형제’, 조우진‘국가부도의 날’, 진선규‘극한직업’까지 그 누구보다 바쁘게 2019년을 보낸 배우들이 이름을 올렸다. 여우조연상 후보에는 김새벽‘벌새’, 박소담‘기생충’, 이정은‘기생충’, 이하늬‘극한직업’, 장영남‘변신’이 올라 각축을 벌일 예정이다.

생애 단 한 번뿐인 신인상의 영예를 차지할 주인공이 누가 될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신인남우상에는 공명‘극한직업’, 김성철 ‘장사리,잊혀진 영웅들’, 박해수‘양자물리학’, 박형식‘배심원들’, 정해인‘유열의 음악앨범’이, 신인여우상에는 김혜준‘미성년’, 박지후‘벌새’, 박혜수‘스윙키즈’, 이재인‘사바하’, 최수영‘걸캅스’이 후보에 올라 뜨거운 경쟁을 예고한다.

한국영화 100주년을 맞은 올해, 유일하게 열리는 영화 시상식 청룡영화상은 11월 21일(목)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며 시상식의 전 과정은 SBS를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