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지난 26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에서 황오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위한 하반기 주민역량강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황오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위한 하반기 주민역량강화교육 수료식(사진=경주시 제공)

주민역량강화교육은 황오동 중심상권 일원의 황오지구 주민협의체를 대상으로 상·하반기로 나누어 단계별로 실시했으며, 도시재생사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이다.

하반기 교육은 마을관리협동조합 기초과정으로서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26일까지 총 6회 실시했으며, 마을관리협동조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의, 특징, 설립절차, 조직운영, 비즈니스모델수립 및 운영사례 등을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주민협의체 및 시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교육운영 결과발표와 참가자 소감발표를 통해 성과를 공유했으며, 교육과정 이수자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함께 주민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야 하는 사업”이라며, “내년에도 주민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해 실질적 도움이 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할 것이며, 그 결과물이 도시재생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