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BQ 제공)
(사진=BBQ 제공)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28일 글로벌 트랜드를 반영한 사이드 메뉴‘아란치니’ 와‘멘보샤’ 를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매출상승의 자신감을 보였다.

‘아란치니’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간식 중 하나로, 고소한 치즈와 감칠맛 나는 밥을 동그랗게 뭉친 도너츠 형태의 음식이다. BBQ 는 아란치니에 한국음식의 맛을 곁들였고, 함께 제공되는 극한왕갈비치킨소스 또는 극한매운왕갈비소스와 함께 제공해 갈비 양념소스를 뿌려 치밥 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BBQ는 어린이 영양간식이나 점심 도시락으로 최고라며 강력 추천하고, 어른들에게는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고 설명했다. 중국의 대표 음식인 ‘멘보샤’는 각종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꼭 한 번 먹어 봐야 되는 메뉴로 국내에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빵 사이에 새우로 만든 속을 넣고 BBQ 올리브유에 튀겨내 바삭하게 튀겨진 빵의 담백함과 새우의 식감도 살려냈다. BBQ는 이 멘보샤를 주문 할 경우 매콤 달콤한 순살크래커소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맛의 풍미를 풍부하게 했다.

BBQ 관계자는“인도네시아, 중국, 이탈리아 등 글로벌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치킨과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며“이번 출시한 아란치니와 멘보샤는 BBQ 올리브유로 튀겨 건강함을 더하고 튀김의 바삭함을 강조해 남녀노소 모두 고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가 될 것” 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실제로 지난 2달 간 석박사급 연구진 30여명으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 수차례 연구 끝에 아란치니와 멘보샤를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더욱 바삭하게 튀겨내는 비법을 연구해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BBQ는 지난 6월부터 글로벌 트랜드에 맞춘 사이드 메뉴를 매 달 출시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패밀리에 추가 매출 상승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