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에서는 화장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2017년 11월 베트남 호찌민, 다낭 매장을 시작으로 2019년 5월 중국 인촨 매장에 이어, 지난 29일에 태국 방콕 시내 중심지인 실롬가에 클루앤코 매장을 개소했다.

(사진=경산시 제공)
화장품의 태국 진출 성공을 기원(사진=경산시 제공)

개소식에는 최영조 경산시장,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클루앤코 화장품기업 대표들이, 현지에서는 올레 C4 글로벌 회장, 클루앤코 방콕 매장 운영자 및 임직원 등이 대거 참석하여 경산시 화장품의 태국 진출 성공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는 클루앤코 로고가 새겨진 슈퍼카의 카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제니 HEJ 대표의 환영사, 최영조 경산시장 등의 축사, 테이프 커팅, 축하공연, 매장 투어 및 샘플링 마케팅 등으로 진행되었다.

태국의 수도인 방콕의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는 이번 매장은 베트남과 중국 클루앤코 매장보다 훨씬 많은 유동인구를 보유하고 있어 성공 가능성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판단되며, 태국 화장품 전문편집숍인 HEJ 매장 내에 숍인숍 형태로 3년간 무상 사용 조건으로 14평 규모의 2층 건물에서 독점으로 클루앤코 30여 개 회원사 145개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으며, 행사일에도 많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태국 방콕의 클루앤코 매장 개소를 계기로 기존 동남아는 물론 동유럽 등으로 수출시장을 다각화해, 지역 내 화장품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여 명실 상부한 글로벌 뷰티산업 허브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방콕 매장 운영자인 HEJ(대표 제니)는 현재 오프라인 매장을 6개 운영하고 있는 2018년 매출액이 70억 인 견실한 회사로 2020년까지 50개점 이상으로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클루앤코도 숍인숍 형태로 입점 될 예정이다.

키워드

#경산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