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수영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10일 진행된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왼쪽부터)이계성 KB국민은행 여신그룹 부행장과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10일 진행된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왼쪽부터)이계성 KB국민은행 여신그룹 부행장과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 측은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Liiv M(리브 모바일) 서비스 론칭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 ‘손으로 출금 서비스’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디지털 금융영토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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