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경력직 채용 ‘러쉬’... 현대차·삼성·포스코 外 대기업 경력직 모집중
12월 경력직 채용 ‘러쉬’... 현대차·삼성·포스코 外 대기업 경력직 모집중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9.12.13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경력직 채용 러쉬 삼성·포스코 등 주요 계열사, 현대차는 로봇분야 연구원 채용 나서
(사진=인크루트 제공)
(사진=인크루트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주요 그룹사의 경력직 수시선발이 연말연초 모집이 집중됐다.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들은 바쁜 연말이 더 분주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삼성그룹의 삼성물산(리조트)과 에스원, 포스코그룹의 포스코터미날과 포스코인터내셔널, 현대자동차 등에서 경력직 채용을 실시하는 중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이달 모집을 마감하는 주요 대기업의 경력직 추천공고를 정리해 13일 발표했다.

에스원에서 공사부문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공무 ▲시공(기계/전기) ▲설계 ▲안전으로, 근무지는 서울이다. 지원자격 공통으로 해당 분야 경력 10년 이상인 자(단, 건축 및 안전의 경우 5년 이상), 관련 업무 자격증 보유자를 선발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시 직급 및 처우는 개인별 경력사항을 고려하여 협의 후 결정된다. 입사 지원은 오는 12월 19일(목)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어서 삼성물산(리조트)에서 인테리어디자인 경력사원을 채용 중이다. 지원역량으로 건축설계 및 인테리어 관련 전공자(학사 이상 우대), 건축설계 및 인테리어 경력 4년 이상인 자를 선발하며, 해당 직무 입사 시 파크 내외 신규/리뉴얼 관련 인테리어 프로젝트 디자인 업무를 맡게 된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15일(일) 18시까지다.

포스코그룹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 TMC사업부와 포스코터미날에서 하반기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우선, 포스코인터내셔널 TMC사업부는 정규직과 계약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해외마케팅 ▲선행/고객품질 ▲ 생산/품질관리 설비기술 등 총 11개 직무를 선발하며, 지원자격 공통으로 직무관련 전공 졸업자, 해당 분야 전문자격증 소지자를 선발한다.

입사 지원은 이달 15일(일)까지, 서류전형 후 1차면접> 인성검사> 2차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자 순으로 진행된다. 포스코터미날에서는 전기정비분야 경력직를 선발한다.

지원자격으로 전기설비 직무수행 10년 이상인 자를 선발, 채용 시 전기부문 현장설비 정비, 외주 정비작업 관리/감독 업무를 맡게 된다. 온라인 지원서는 22일(일) 20시까지 포스코터미날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는 로봇 통합설계(R&D) 분야 경력 연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으로 석사이상 학위를 취득한 자, 로봇설계 분야 5년 경력 이상인 자를 선발하며. 채용과정 중 우대사항으로 다관절 로봇 및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경험자, 박사 이상 학력자를 우대한다. 지원서 마감일은 22일(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