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이(e)스포츠 활성화 사업 결실
울산시, 이(e)스포츠 활성화 사업 결실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12.1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e)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ㆍ케스파 컵 등 울산 개최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울산시와 한국이(e)스포츠협회(KeSPA)가 울산지역의 이스포츠(e-sports) 활성화를 위해 펼친 노력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

(사진=울산시 제공)
울산시와 한국이(e)스포츠협회(KeSPA)가 울산지역의 이스포츠(e-sports) (사진=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한국이(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14일부터 18일까지 동구 호텔현대 바이 라한에서 ‘케스파(KeSPA) 이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를 개최하고 23일(월)부터는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 컵 울산(2019 LoL KeSPA Cup ULSA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케스파(KeSPA) 이(e)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이하 케스파 아카데미 캠프)는 협회와 울산시,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국제교류, 스포츠, 심리지원 프로그램이 융합된 이(e)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시범 모델이다.

처음 개최되는 케스파 아카데미 캠프에는 국내 프로게임단의 2, 3군 선수와 울산 이스포츠 클럽팀뿐 아니라 홍콩, 대만팀 등 국내외 참가자 110여 명이 함께 한다.

이 캠프에서는 4박 5일간 이(e)스포츠 실력 향상에 필수적인 자기 관리, 스트레스 관리, 팀워크 강화, 게임 공략 향상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울산의 자연환경과 문화 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 컵(LoL KeSPA Cup)은 프로 팀부터 아마추어 팀까지 참여하는 국내 유일 단기 토너먼트로서, 내년 시즌을 준비하는 팀들의 전력을 테스트하는 동시에 장래가 촉망되는 신인선수를 만나볼 수 있는 대회이다.

특히, 이번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 컵 울산(2019 LoL KeSPA Cup ULSAN)’은 협회와 함께 울산시, 남구가 공동 주최하고 케이비에스(KBS)가 주관 방송사로 참여한 가운데 4강과 결승이 처음으로 울산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오는 12월 23일(월)에 개막해 31(화)까지 16강 및 8강이 서울 넥슨 아레나(서울 강남)에서 진행되며, 4강 및 결승은 2020년 1월 3일 금요일부터 5일 일요일까지 3일간 케이비에스(KBS)울산홀에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 5월 27일에 협약을 시작으로 협회 등과 공동으로 추진한 이(e)스포츠 사업이 연말에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다”며 “내년에는 시민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e)스포츠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울산시는 지난 5월 27일 한국이(e)스포츠협회와 남구,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 이(e)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울산시장배 이(e)스포츠 대회, 이(e)스포츠 클럽 대회 등의 사업을 공동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