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나눔 지원금 및 사랑의열매 차량 전달식, 축하공연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안동시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7일(화) 오후 2시 안동시청 전정에서 ‘나눔으로 행복한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2019년 안동시 이웃돕기 성금 모금 방송을 개최했다.

(사진=안동시 제공)
희망2020 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모금함에 성금을 넣고 있는 권영세 안동시장 (사진=안동시 제공)

올해 안동시 이웃돕기 성금 모금 방송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CJ헬로 영남방송이 공동주관하고 안동시가 후원한다.  

이날 이웃돕기 성금 모금 방송은 2020년 희망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희망 나눔 실천 및 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초청 가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행복 나눔 지원금 및 사랑의열매 차량 전달식,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방송에 참여하는 기관장, 단체장을 비롯해 기부자 중 50여 명을 선정해 인터뷰 촬영을 했으며, 영상은 12월 20일부터 2회에 걸쳐 CJ헬로 영남방송을 통해 송출된다.

방송을 통해 모금된 성금은 안동시 복지 소외계층의 생활비, 의료비, 교육비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며, 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 다문화가정을 위한 지원 사업에도 쓰일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웃돕기 성금 모금 방송을 계기로 희망 나눔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나눔으로 행복한 안동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안동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