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군위군은 지난 16일 정보화농업인회 40여명을 대상으로 고지바위권역 센터에서 SNS 활용 내 농장 홍보하기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군위군 제공)
SNS 활용 내 농장 홍보하기 마케팅 교육을 실시(사진=군위군 제공)

군위군 정보화농업인회는 2007년부터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정보화 교육을 받고, 회원들이 저녁시간에 모여 농산물 직거래 방법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단체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농업인 정보화 교육에 농업인들의 호응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정보화농업인회는 현재 8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정보화 포스팅 데이에서는 성주산골대표 조남현감사를 초빙하여 참가자들이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사진과 동영상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자신의 SNS에 포스팅 했으며, 창의성, 스토리, 호감도를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시상금을 수여했다.

백경천(가나안팜)은 정보화 포스팅 데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정보화 농업인들은 포스팅 실력이 향상되고, 군위군 농산물과 관광지가 홍보되는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윤현태)는 “이번 지역 농·특산물 브랜드화를 위한 포스팅데이 행사를 통해 정보화 농업인의 뛰어난 포스팅 실력을 알 수 있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군위군 농특산물의 소비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군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