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19년 다인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고회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
의성군, 2019년 다인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고회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12.19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다인면은 지난 16일, 다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다인권역(다인면‧단밀면‧단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다인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및 행복꾸러미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의성군 제공)
‘2019년 다인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및 행복꾸러미 나눔’행사 (사진=의성군 제공)

다인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과 취약계층 등을 상시 발굴하고, 지역 내 민간자원도 찾아내 연계하는 등 지역단위 저소득층 지원체계의 중심이 되어 가고 있다.

이날 다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 해 동안 펼친 △사랑한줌 및 영양만점 나누미 △봄향기 따라 효나들이 △무더위 탈출! 독거어르신 삼계탕 나눔데이 △우리함께 뽀드득 사랑의 목욕봉사 등 다양한 특화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활동보고회 후 2부 행사에서는 다인권역 공동특화사업으로‘행복꾸러미 나눔’행사를 열어 틈새 저소득 50가구에게 전달했다. 이를 위해 다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후원금 200만원을 마련, 생필품을 구입하고 3개면 협의체 위원들이 꾸러미를 제작했으며 이날 행사를 통해 대상자를 직접 방문‧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다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광휘 민간위원장은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펼친 위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앞으로 민관협력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모두가 행복한 다인권역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