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19년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경산시, 2019년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12.20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지원사업 적극 추진하여 전국 기초단체 평가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 선정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에서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신규 수급자 발굴 노력 및 읍면동을 통한 대상자 발굴 등에 기여한 기초자치단체 10개소를 선정하는 2019년도 기저귀․조제분유지원사업 전국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인증받아 경북에서는 경산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경산시청 전경  (사진=경산시 제공)
경산시청 전경 (사진=경산시 제공)

경산시는 저소득층 영아(0-24개월)에게 육아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지원하여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낳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그간 노력해왔다.

기저귀 지원대상은 만 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기초생활보장·차상위·한부모가족이며, 조제분유 지원대상은 위 대상 중 산모가 질병 또는 사망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아동·영아입양가정·한부모(부자 조손)가정인 경우 지원된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저소득층 가정에 기저귀·조제분유지원 대상을 발굴하기 위해 보건소를 방문한 임산부를 대상으로 본 사업을 적극 홍보했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대상자 발굴에 적극 협조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라며 “앞으로도 대상자 중심의 효과적인 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원해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모자보건사업과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