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의회는 지난 17일부터 8일 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15회 임시회를 2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019년도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사진=경산시의회 제공)
제215회 임시회를 2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019년도 회기일정을 마무리(사진=경산시의회 제공)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위탁 운영관리 동의안」등 모두 2건의 안건을 원안가결 처리되었으며,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각 상임위원별 예비심사를 바탕으로 민생경제지원 및 재정의 배분 적절성 등의 기준을 최우선으로 기정예산대비 396억원 증액된 2019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원안가결 하였다.

이날 임시회를 끝으로 모든 회기일정을 마무리 한 제8대 경산시의회는 시민행복 중심의 의정을 목표로 올 한 해 정례회 2회와 임시회 6회 등 90일 간의 회기 일정을 시민의 대변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소화하면서 총 122건의 조례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하였다.

특히, '경산시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시민건강과 직결된 조례를 발의하는 한편, 갈수록 심화되는 동지역 주차장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집행부에 촉구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도입 등 어느 때보다도 불합리한 제도나 시민 불편사항개선에 힘써왔다.

강수명 의장은 “제8대 경산시의회가 어느 덧 중반기에 접어든 만큼 올 한 해 동료의원님들이 보여주신 열정적인 의정활동이 내년에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며, “밝아올 경자년 새해에도 집행부와 합심하여 시민 여러분들의 행복증진과 더 큰 희망경산으로의 도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경산시의회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