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년 만에 처음 신인상 받은 유재석...대상 못지않은 큰상

 

박나래(개그우먼, 34세)가 MBC 연예대상을 수상했다.(사진=연합뉴스)
박나래(개그우먼, 34세)가 MBC 연예대상을 수상했다.(사진=연합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박나래(개그우먼, 34세)가 MBC 연예대상을 수상했다. 박나래는 지난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진행된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연예인들에게 최고의 상인 대상을 품에 안았다.

박나래의 연예인 대상은 놀라운 일이었다. 가장 유력한 후보였던 유재석을 물리치고 받은 상이어서 더욱 기뻤다는 것이 박나래의 수상 소감이었다. 박나래는 그동안 '나 혼자 산다'와, 새 예능 '구해줘 홈즈'를 오랜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이끈 공을 인정받은 것,

이날 사회는 전현무, 화사, 피오가 맡았다. 대상 후보에는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놀면 뭐하니?' 유재석,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박나래,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김구라,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전현무, '편애중계' '복면가왕' 김성주가 올랐다.

대상에 박나래의 이름이 호명되자 박나래는 주저앉아 기쁨의 눈물을 보였다. 그녀는 놀라워 하며 받고싶은 상이었는데 자신의 것은 아니라는 생각을 해 왔다며 하지만 나도 사람이기에 욕심은 있었다고 밝혀 주위를 기쁘게 했다.

연예대상에서 개그우먼들의 활략상은 여러분야에서 수상으로 확인됐다. 지난해에는 개그우먼 이영자가 수상을 받았다. 이날 대상을 받은 박나래 외에도 송은이, 김숙, 안영미 등 많은 개그우먼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최우수상은 '구해줘! 홈즈' 팀과 '전지적 참견 시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양세형, 송은이가, 뮤직&토크 부문에선 노홍철과 김숙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돼 기쁨을 누렸다.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은 '여성시대'를 진행 중인 양희은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버라이어티 부문에 성훈, 유병재, 화사가 수상했고 뮤직&토크 부문에선 조세호, 안영미가 수상해 참가자들의 축하를 받았다. 라디오 부문 수상자는 산들과 옥상달빛이었다. 총 7팀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베스트 팀워크상, 베스트 커플상, 시청자들이 뽑은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들이 수상됐다.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은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의 설민석,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은 '놀면 뭐하니?'의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가 주인공이 었다.

신인상도 관심이 쏠렸다. 총 다섯 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먼저 라디오 부문에선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의 김이나와 장성규가 수상했다. 장성규는 프리랜서를 선언한 이후 받은 상이어서 더 기쁨을 누렸다. 특히 장성규는 예능 부문 남자 신인상까지 수상해 두배의 기쁨을 누렸다.

유산슬(유재석)과 '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 홍현희도 신인상을 가져갔다. 이들은 모두 데뷔 후 처음으로 신인상을 받게 됐다. 대상의 후보로 주목받던 유재석은 이날 29년 만에 처음으로 신인상을 받아 대상 못지않은 수상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유재석은 "평생 받을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던 상이 신인상이다"라며 기쁨을 전했다. 스포츠 스타 출신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도 인기상을 받으며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공로상과 글로벌 트랜드 상은 '복면가왕'의 김현철, 유영석, 윤상이 가져갔다.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박나래('나혼자산다', '구해줘! 홈즈')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 양세형('호구의 연애',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최우수상 = 노홍철('같이 펀딩', '구해줘! 홈즈')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최우수상 = 김숙('구해줘! 홈즈')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양희은('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나혼자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성훈('나혼자산다'),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화사('나혼자산다')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 = 조세호('놀면 뭐하니?', '언니네 쌀롱')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우수상 = 안영미('라디오스타')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산들('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옥상달빛('푸른 밤 옥상달빛입니다')

▲ 베스트 커플상 = 기안84, 헨리('나혼자산다')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 올해의 작가상 = 정다운 작가('구해줘! 홈즈')

▲ 인기상 =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 공로상 = 김현철, 유영석, 윤상('복면가왕')

▲ 멀티테이너상 = 유준상('같이 펀딩'), 한혜연('나혼자산다', '언니네 쌀롱')

▲ 글로벌 트렌드상 = '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 = 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 =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놀면 뭐하니?')

▲ 베스트 팀워크상 = '나혼자산다' 네 얼간이(이시언, 기안84, 헨리, 성훈)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장도연('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

▲ 예능 부문 남자 신인상 = 유산슬(유재석)('놀면 뭐하니?'), 장성규('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전지적 참견 시점')

▲ 예능 부문 여자 신인상 = 홍현희('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김이나('김이나의 밤편지'),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