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경제활동 지원 위해 1961년에 설립된 국책은행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정부가 새해 벽두부터 젊은이들의 채용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는 165부스에 141개 기관이 참여했다. <중앙뉴스>는 지난 8일과 9일, 강남구 양재동 AT센타에사 진행된 "공정사회 투명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박람회"장을 찿아 올 한해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계획을 분야별로 쪼개어 소개한다.

이번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 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찿은 청춘들은 개막식을 포함해 선배들의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를 청취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굼했던 공공기관의 인사제도와 절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NSC 특별 강연에서는 능력중심채용모델을 바탕으로 "블라인드"채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자소소 작성 요령과 면접 등 다양한 분야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의토론 면접도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주요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토론 면접을 사실처럼 메인무대에서 펼쳐보이기도 했다.

IBK기업은행은 정규직 부문 일반직 263명, 시간선택제 80명, 체험형 인턴부문 600명을 모집한다.(사진=윤장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정규직 부문 일반직 263명, 시간선택제 80명, 체험형 인턴부문 600명을 모집한다.(사진=윤장섭 기자]

▲[금융 분야] 정규직 부문 일반직 263명, 시간선택제 80명, 체험형 인턴부문 600명
 
IBK기업은행은 국가경제의 초석인 중소기업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그 경제적 지위의 향상을 돕기 위해 1961년에 설립된 국책은행으로 설립 이래 반세기 동안 중소기업지원 및 육성을 통해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금융 파트너,IBK"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자금 공급자, 금융 조력자를 넘어 기업의 생애주기 전반의 '성장 동반자' 역활을 수행하는 '동반자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취급하는 업무는 대출, 금융채권 및 소기업지원, IBK, 예금, 재형저축, 창업지원 안내 등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79 번지다.

이번에 ' IBK기업은행'이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 신입으로 약 263명이고 시간선택제 일반채용이 80명이다. 채험형 인턴 부문에는 약 600명을 뽑는다. 정규직 전일제 신입 사원들의 모집부문은 금융영업과 디지털 분야로 전국 소재 각 부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정규직 전일제 신입 사원의 연봉은 약 50,000천원 수준이다.

전형절차에서 먼저 정규직 전일제 신규직의 ①원서 접수는 2020년 3월로 예정되어 있다. ②서류심사도 3월에 예정되어 있다. ③필기시험은 4월이다(예정). 이어 ④실기시험은 5월이다(예정). 면접시험은 5월이다(예정).

하반기 채용시에는 9월부터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일제 신입사원에 지원하는 지원자들이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취업지원대상자(해당자)/장애인 관련 서류, . ③우대자격증 사본, ④경력증명서 등이다.

우대사항도 잘 체크해야 도움이 된다. ①취업지원대상자, ②장애인, ③금융 및 디지털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서 변경될 수 있다. 상담을 위헤 기다리는 대기자들(사진=윤장섭 기자)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서 변경될 수 있다. 상담을 위헤 기다리는 대기자들(사진=윤장섭 기자)

▲일반채용(시간선택제)

신입으로 약 80명이다. 모집부문은 ①창구텔러, ②사무지원, ③전화상담원이다. 연봉은 신입기준 시간선택제 약 16,000천원 수준이다.

최종 합격자는 수도권 소재 각 부점에서 근무한다.

전형절차는 ①원서 접수는 2020년 3월이며, ②서류심사도 3월에 예정되어 있다. ③실기시험은 4월이다(예정). 이어 ④면접시험은 4월이다(예정).하반기 채용시에는 9월부터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취업지원대상자/장애인 관련 서류 및 경력증명서(해당자)등이다. 우대사항은 ①취업지원대상자, ②장애인 등이다.

▲체험형 인턴 부문 600명

체험형 인턴 부문의 채용시기는 2020년 11월~12월이다. 모집인원은 약 600명으로 창구업무와 마케팅 지원 등에서 일하게 된다. 원서접수는 2020년 5월 예정이다. 서류심사도 원서접수와 같은달인 5월이며 실기시험은 6월에 예정되어 있다. 다만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서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